티스토리 뷰

스물다섯 스물하나 드라마는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로 상위에 계속 노출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드라마가 인기가 많아지면서 제목, 배우, 패션, 촬영지, 노래 OST 등이 따라서 인기를 가지게 된다. 오늘은 드라마 촬영지, OST, 다시보기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스물다섯 스물하나

백이진-나희도
백이진-나희도

김태리, 남주혁 주연의 스물다섯 스물하나 드라마는 2022년 2월 12일 tvN 채널에서 1화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방영 중에 있다. 1998년 IMF 시대를 배경으로 힘들고 어려웠던 순간에 꿈을 잃어야 했던 청춘들의 모습이 나오며 그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담아 그때의 감성을 자극한다. 어려움 속에서도 그 시절의 첫사랑, 설렘, 걱정, 우정 등 순순한 모습을 담아내고 있다. 다섯 명의 친구들의 아름다운 청춘 스토리로 레트로 감성에 빠져보게 된다.

 

촬영지

 

 

드라마에서 자주 나왔던 장소 그리고 명장면으로 나왔던 장소 어디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정리해보았다. 드라마를 본 사람이라면 장소만 봐도 무슨 대사를 했고 어떤 상황이었는지 머릿속에서 그려질 것이다.

 

드라마에서 자주 등장했던 나희도 집, 백이진이 아르바이트하던 서점, 한벽굴, 슬러시 파는 슈퍼마켓, 나희도 고등학교 이 모든 곳들이 전라북도 전주시 한옥마을 부근에 위치한 곳들이다. 각각의 장소를 자세히 살펴보자.

 

나희도 집

나희도-집
나희도-집

나희도 집 위치 : 완산구 오목대길 5-19

두 주인공 나희도와 백이진이 첫 만남의 장면, 엄마와 다투는 장면, 나희도 딸이 엄마를 회상하는 장면 등 다양한 장면으로 자주 등장하는 곳이다. 언덕 위에 장미꽃 울타리로 장식이 되어 있는 빨간 벽돌집이 마치 동화에서 나올 것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현재 나희도 집은 현재 아무도 살지 않고 있으며 드라마 세트장으로 보존되어 관광객들이 방문하여 인증 사진을 찍어서 올리기도 한다.

 

도서대여점

도서대여점
도서대여점

도서대여점 위치 : 완산구 서학 3길 63

백이진이 아르바이트하는 곳이고 나희도가 만화책을 자주 빌리는 단골 책방이다. 풀하우스 신권이 나와 고유림과 나희도가 서로 먼저 차지하기 위해서 쟁탈전을 치르는 장면, 나희도 엄마와 다투면서 망가진 만화책을 직접 그린 그림으로 대체하여 웃음을 주는 장면 등 다양한 장면으로 나오는 곳이다. 현재는 운영하지 않고 있어서 도서대여점 안에는 볼 수 없다. 지금은 찾아보기 힘든 도서 대여점 풍경으로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곳이다.

 

슈퍼마켓

나희도-백이진-슈퍼마켓-앞
나희도-백이진-슈퍼마켓-앞

슈퍼마켓 위치 : 완산구 남고산성 1길 13

주인공 백이 진과 나희도가 힘들고 속상한 일이 있을 때면 슬러시를 먹으며 서로를 위로해주는 장소로 자주 등장하는 곳이다. 슈퍼마켓은 옛날 학교 앞 문구점과 비슷한 모습을 가지고 있고 뽑기, 슬러쉬, 포켓몬 빵 등 판매하는 것들도 예전에 감성을 자극하는 곳이기도 하다. 나희도가 빵에 있는 스티커를 모으는 장면이 나오면서 포켓몬 빵을 떠올리게 한다. 최근에 포켓몬 빵도 유행을 타기 시작했는데 어릴 적 감성을 자극한 부분도 한몫하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

 

한벽굴(터널길)

한벽굴(터널길)-명장면
한벽굴(터널길)-명장면

전주 한벽굴 위치 : 교동 산 7-2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명장면으로 손꼽히는 장면으로 2화 엔딩에 나왔던 터널길 장면이다. 터널 입구에서 두 주인공이 마주 보고 있는 장면과 멋들어진 시구절이 나오는 곳이다. 배경이 되었던 터널길은 전주 자연생태관 옆 산책로에 위치한 한벽굴이라는 역사가 깊은 명소이기도 하다.

 

태양고등학교

태양고등학교-수돗가-장면
태양고등학교-수돗가-장면

태양고등학교 위치 : 완산구 관선 5길 15 전주 제일고등학교

명장면 중 태양고등학교에 있는 수돗가 장면을 빼놓을 수 없다. 나희도가 백이진에게 행복해지는 방법을 알려주는 장면으로 수도꼭지를 반대로 돌려 분수 하고 장난치는 장면이다. 어렸을 적 한 번쯤 해봤던 장난이기도 하다. 이 장면을 보면서 어린 시절 추억을 회상하셨던 분들이 많았을 것이다. 극 중 태양고등학교로 나오지만 실제로는 전주에 있는 제일고등학교이다.

 

스물다섯 스물하나 OST

 

 

드라마 속 명장면 그리고 감성을 자극하는 장면이면 함께 나오는 OST 곡들이 있다. 노래 가사와 멜로디로 인해 몰입감을 더해주기 때문이다. 드라마 OST를 듣다 보면 머릿속에서 드라마 속 장면들이 떠오르기도 한다. 드라마 속 명장면과 감성을 자극하는 장면이면 늘 나오는 OST 음악이 흘러나온다. 노래 가사와 멜로디 그리고 드라마 속 장면이 합쳐 저 몰입감과 감정을 흔들기 때문이다. 드라마 OST를 듣다 보면 머릿속에서 장면들이 스쳐 지나간다.

 

특히 드라마 제목과 동일한 노래 제목인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자우림 노래가 무척이나 드라마 분위기와 잘 맞는 것 같다. 너무 좋아서 매일 매일 일을 할때 길을 걸을 때 시도때도 없이 자주 듣고 있다. 자우림의 최신 곡 노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다. 하지만 2013년에 Goodbye, grief. 정규 앨범에 수록된 오래된 노래이다. 그 밖에도 OST 곡들이 많은데 Part 별로 제목과 가수를 알아보자.

Part1

제목 : Starlight

가수 : 테일(TAEIL)

 

Part2

제목 : 눈이 부시도록 너를 비춰줄게

가수 : 배기성

 

Part3

제목 : 아주, 천천히

가수 : 비비(BIBI)

 

Part4

제목 : 존재만으로

가수 : 원슈타인

 

Part5

제목 : Go!

가수 : 도겸(SEVENTEEN)

 

Part 6

제목 : Stardust love song

가수 : 지효(TWICE)

 

Part 7

제목 : With

가수 : 김태리, 남주혁, 보나(우주소녀), 최현욱, 이주명

 

Part 8

제목 : 가보자

가수 : Xydo(시도)

 

스물다섯 스물하나 다시 보기

본방사수를 하고 싶지만 개인적인 상황으로 못 본 사람, 넷플릭스로 다시 보기 가능하지만 이용권이 없는 사람, 주변에서 재미있다고 해서 1화부터 보고 싶은 사람 등등 각자 개인 상황에 따라 드라마를 보고 싶어도 못 보시는 분이 많다. 누누 사이트를 통해 드라마를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스물다섯 스물하나 외에도 다른 드라마도 이용할 수 있으니 드라마, 예능,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알아두면 좋다. 아래 다시 보기 링크를 통해 1화부터 천천히 감상해보자.

 

 

스물다섯 스물하나 1화부터 다시보기

 

지금까지 스물다섯 스물하나 촬영지, OST, 다시보기 가능한 정보까지 자세히 살펴보았다. 전주로 여행 계획이 있다면 촬영지를 방문해서 추억을 남겨보는 것을 조심스럽게 추천해본다.


추천 드라마

왓챠 좋좋소 뜻과 등장인물 소개(조충범, 이미나, 이예원 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