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아블로 2 레저렉션에서 바바리안은 육성 난이도 최상급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초보자에게 추천하지 않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바바리안을 선택하시는 분이 있을 텐데요. 육성 종류와 스킬 찍는 방법을 통해 조금이라도 쉽게 육성할 수 있도록 알려드리겠습니다.

 

디아블로2-레저렉션-바바리안-육성
디아블로2-레저렉션-바바리안-육성

육성 종류 3가지

바바리안의 육성 종류로는 휠 바바, 함성 바바, 삥바바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으며 스킬을 어떻게 찍느냐에 따라서 정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킬의 경우 3번에 초기화 기회가 있기 때문에 고려해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3번의 기회가 있다고 하니 어떤 바바리안으로 육성해야 될지 고민되실 텐데요.

 

 

가장 추천하는 육성 순서

결론부터 말하자면 3가지 종류를 다 진행하셔야 합니다. 다만 종류에 따라 순서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함성 바바 삥바바 휠 바바

 

함성 바바

함성 바바는 전장의 함성(워 크라이)이라는 스킬을 사용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마법 공격과 같으며 주변 일점 범위 안에 들어온 몬스터에 대미지를 주며 기절 효과로 인해 피해가 적으며 회복 물약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물리 방어력과 속성 저항이 높은 지옥 난이도에서 동급에 장비 세팅 기준으로 휠 바바보다 훨씬 수월하게 사냥이 가능합니다.

 

함성바바-스킬트리
함성바바 스킬트리

스킬 찍는 방법

전투 기술(스킬) : 배쉬(1), 더블 스윙(1)

전투 숙련(마스터리) : 인크리즈드 스태미나(1), 인크리즈드 스피드(1), 아이언 스킨(1), 내추럴 레지스턴스(1)

함성(워크라이) : 하울(20), 타운트(20), 배틀크라이(20), 워 크라이(20), 배틀 오더스(20), 샤우트(2), 배틀 커맨드(2)

 

삥바바

삥바바는 파인드 아이템을 통해 시체로부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며 워크라이를 이용한 스킬을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함성 삥바바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매직 아이템과 골드 획득률을 올려 유니크 아이템과 골드를 모으는 목적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삥바바-스킬트리
삥바바-스킽트리

스킬 찍는 방법

전투 기술(스킬) : 배쉬(1), 더블 스윙(1)

전투 숙련(마스터리) : 인크리즈드 스태미나(1), 인크리즈드 스피드(1), 아이언 스킨(1), 네츄럴 레지스턴스(1)

함성(워크라이) : 하울(3), 타운트(20), 배틀크라이(20), 워 크라이(20), 배틀 오더스(20), 샤우트(1), 배틀 커맨드(1), 파인드 포션(1), 파인드 아이템(18)

 

 

휠 바바

휠 바바는 회오리바람처럼 빙글빙글 돌면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휠 윈드 스킬을 사용 붙여진 이름이며 바바리안의 메인 스킬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초반에 장비가 좋지 않은 상태에서 적진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다구리를 맞아 죽는 경우가 많아서 후반부에 어느 정도 렙과 장비를 세팅한 후 스킬 초기화를 통해 휠 바바로 변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휠바바-스킬트리
휠바바-스킬트리

스킬 찍는 방법

전투 기술(스킬) : 배쉬(1), 스턴(1), 컨센트레이트(1), 리프(1), 리프 어택(1), 버서크(1), 훨 윈드(20)

전투 숙련(마스터리) : 소드 마스터리(20), 인크리즈드 스태미나(1), 인크리즈드 스피드(1), 아이언 스킨(1), 네츄럴 레지스턴스(1)

함성(워크라이) : 하울(1), 샤우트(20), 배틀 오더스(20), 배틀 커맨드(19)

 

디아블로2 레저렉션 룬워드 총정리(무기, 투구, 갑옷, 방패)

 

룬워드 검이 좋은 것이 많이 때문에 대부분 소드 마스터리 스킬을 찍는 게 대부분이다. 하지만 취향에 맞는 무기를 선택한 후 전투 숙련 스킬을 찍어도 무방하다. 그 외 색상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은 반드시 다 찍어주시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