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 워치 OS에서 여러 가지 페이스를 디자인을 제공을 하고 있지만 쓰다 보면 사용할만한 페이스 디자인이 몇 개 없는 것 같아서 매우 아쉽습니다. 혹시 나이키, 에르메스, 구찌, 롤렉스와 같은 이쁜 페이스 디자인이 더 있다면 그 아쉬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clockology-클락콜로지--사용법-페이스-다운로드
clockology-클락콜로지--사용법-페이스-다운로드

 

오늘은 이런 아쉬움을 해소해줄 수 있는 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clockology(클락 콜로지)"입니다. 나이키와 에르메스 같은 페이스의 경우는 에디션으로 구매했을 때만 사용할 수 있는 페이스지만 이 앱 하나면 에디션으로 구매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며 그밖에 명품 시계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도 함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clockology 사용법과 나이키, 에르메스, 카시오, 롤렉스, 구찌 페이스까지 다운 받아 적용하는 것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페이스 다운로드 파일은 아래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Clockology(클락콜로지) 앱 사용법

Clockology-앱
Clockology-앱

1) 앱 설치하기

App Store에서 "Clockology"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줍니다. 설치가 완료되어 앱을 실행해보시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베타-파일-다운로드
베타-파일-다운로드
베타-다운로드-방법
베타-파일-다운로드
베타-파일-다운로드
베타 파일 다운로드 방법2
_EnableBeta-파일
_EnableBeta-파일

 

2) 베타 파일 다운

 

 

_EnableBeta.clock
0.03MB

 

다음으로 Clockology와 애플워치와 연결해주는 베타 파일이라는 것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베타 파일 다운로드"를 통해 다운로드하시면 되는데 이때 반드시 사파리를 통해서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사파리로 열지 않으면 다운로드가 안 되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다운을 완료하였다면 앱을 열었어서 확인해줍니다.

 

파일-폴더-관리
파일-폴더-관리
샘플-페이스-제공-폴더
샘플-페이스-제공-폴더

앱을 실행보면 베타 파일은 다운로드 폴더에 있을 텐데 이것을 "Clockology" 폴더로 이동시킨 후 폴더에 들어갑니다. 폴더에는 앱에서 지원해주는 샘플 페이스가 있으니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이제 애플 워치 화면으로 이동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Clockology-확인
애플워치-Clockology-확인

 

3) 애플워치 앱 확인

자동으로-앱-설치
자동으로-앱-설치

애플 워치에 크라운 버튼을 누르면 위에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 "Clockology" 앱이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에서 Clockology 앱이 보이지 않는다면 아이폰에 애플 워치 앱을 열어 "일반"이라는 설정으로 이동하여 "자동으로 앱 설치"라는 항목을 활성화해줍니다.

 

[ 요약 ]
"Apple Watch" 앱 실행 > 일반 > 자동으로 앱 설치 활성화

 

페이스-다운로드-사용법
페이스-다운로드-사용법

4) 페이스 다운로드와 사용법

 

 

페이스는 전문가 분들이 많이 만들어서 온라인에 배포를 많이 했었는데 요즘은 파일을 찾기가 쉽지는 않았습니다. 필자가 가지고 있는 페이스가 몇 가지 있는 것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베타 파일 다운로드 방식과 동일하게 사파리로 해서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를 다운로드하였다면 위에 이미지처럼 페이스 디자인이 확인되며 파일은 "Clockology" 폴더로 이동시켜줍니다.

 

hermes3copy.clock 2
0.03MB

에르메스 페이스 다운로드

nikeauroracopy.clock
0.06MB

나이키 페이스 다운로드

casio vs Nike Animation by Tobinator 5.clock
3.84MB

카시오 페이스 다운로드

guccigtimelesswatchbypmark.clock
1.81MB

구찌 페이스 다운로드

rolexsubblack11.clock
0.36MB

롤렉스 페이스 다운로드

 

카시오-페이스-watch-Sync
카시오-페이스-watch-Sync

다운로드한 페이스를 한번 터치하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으며 화면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를 길게 누르고 있으면 옵션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Watch Sync"와 "Edit"가 있습니다.

 

카시오-페이스-수정
카시오-페이스-수정

Edit 기능의 경우는 하나하나 커스텀해서 원하는 색상부터 형태까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커스텀할 수 있는 종류가 워낙 다양하다 보니 변경하기가 쉽지 않아서 다른 사람이 잘 만들어 놓은 것을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변경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하나하나 설정을 변경해보세요.

 

Syncing-to-Apple-Watch
Syncing-to-Apple-Watch

Watch Sync를 할 경우 먼저 애플 워치에서 "Clockology" 앱을 실행하고 아이폰에서 베타 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그다음 Watch Sync를 선택해주면 위에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보이며 "Replace Clocks" 항목을 체크해주시고 아래쪽에 "Syncing"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선택한 페이스 디자인이 쏙 들어가게 됩니다.

[ 요약 ]
애플 워치에서 "Clockology" 앱 실행 -> 아이폰에서 베타 파일 실행 -> 사용할 페이스를 길게 눌러 "Syncing" 선택

 

2. 카시오 페이스 실제 사용 영상

Syncing 영상

카시오 페이스가 가장 마음에 들어서 현재 사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 적용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앞으로 더 유용한 앱이 있으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댓글